2020-12-15

대한민국 1등~ "펜션홈피 직접예약 시스템" Mstay를 소개합니다.

1) Mstay의 간략한 소개

펜션,캠핑장 등을 운영하면 홈페이지에 실시간예약관리시스템을 연결하여 인터넷예약을 받습니다.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민간에 도입된게 1998년경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이 마구마구 만들어지고,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확 퍼진게 2000년대 들어서면서 부터니까 이제 약 20년이 되었네요.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도입된 초창기는 펜션이라는 단어가 없었고, 그 당시는 민박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민박예약이 인기를 끌면서 숙박시설이 고급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시설과 규모가 고급화된 숙박업소들이 기존의 민박업소와 차별화를 위해 펜션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민박이라는 명칭은 거의 사용하지 않죠. 그 초창기부터 실시간예약을 펜션 홈페이지에 연결 사용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온 원조 업체중 한 곳을 소개합니다.

Mstay는 대한민국 1등~ "펜션홈피 직접예약 시스템" 입니다. Mstay는 17년동안 380만건의 예약을 서비스 했습니다. Mstay 첫 서비스는 2003년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원조업체들이 합병과 폐업 등으로 대부분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Mstay는 꾸준히 서비스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왔습니다.


2) Mstay의 서비스 체계

Mstay의 서비스 기본체계는 사실 단순합니다. Mstay 서비스 URL을 펜션별로 제공하고, 펜션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예약달력 URL을 메뉴에 연결시킵니다. 손님들은 펜션홈페이지에 연결된 실시간예약달력 페이지에서 예약을 잡습니다. 펜션관리자는 입금이 되면 관리자페이지에서 예약대기상태를 완료로 바꾸고 이메일과 문자를 손님에게 보냅니다.

기본체계는 이렇게 단순하지만, 오랜기간 숙박서비스가 발전하면서 손님과 펜션관리자의 요구치가 호텔서비스 이상으로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Mstay의 관리자페이지도 무척 복잡하고 정교해졌습니다. 상당히 메뉴도 많고 세세한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3) Mstay를 펜션,캠핑장에서 사용하려면 사용료는

   (1) 예약건당 350원을 적립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1년 정액제로, 예약건수에 상관없이 일정한 사용료를 내고 1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Mstay의 예약대행 연동서비스

Mstay는 22곳의 예약대행업체(네이버, 옥션, 지마켓, 11번가, 모두투어, 야놀자 등)와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올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